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플러스 뉴질랜드 화이트 와인 추천 : 말보로 릿지 소비뇽 블랑 2022 Marlborough Ridge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3. 9. 3. 16:28

본문

728x90
반응형

홈플러스 뉴질랜드 화이트 와인 추천

말보로 릿지 소비뇽 블랑 2022

Marlborough Ridge


 

말보로 릿지 소비뇽 블랑

 

홈플러스에서 구입해서 마신 뉴질랜드 화이트 와인인 말보로 릿지 소비뇽 블랑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한다.

 

평점이 좋아서 구매해 마셔 보았는데, 실제로 맛이 괜찮아서 즐겁게 마신 기억이 있는 술이다.

 

 

 

1. 구매 가격

 

구입은 홈플러스에서 구입했다.

 

1병 750ml 기준 17,900원에 샀다.

 

다른 사람들이 구매한 이력을 보면 할인 판매를 할 때 조금 더 싸게 산 것 같은데, 나는 너무 정가를 주고 산뜻한 느낌이 있다.

 

보통 15,000원 ~20,000원 사이에 구매를 하는 것 같다.

 

 

 

2. 산지 : 말보로

 

뉴질랜드에 위치해 있는 말보로 Marlborough 지역은 와인 산지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남섬의 최북단에 위치해 있는데 소비뇽 블랑의 본거지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넓은 지역에서 대량으로 재배하는만큼 정말 많은 소비뇽 블랑이 이 지역에서 나온다고 한다.

 

보통 뉴질랜드 화이트와인 소비뇽 블랑은 호불호 없이 실패할 확률이 낮다고 평가받는다.

 

그 이유는 말보로 지역에서 나온 제품들의 퀄리티가 평타는 치기 때문이라고 한다.

 

말보로 지역은 쨍쨍한 해가 긴 낮시간동안 쬐여진다고한다. 덕분에 이 지역 포도는 햇살을 충분히 받아가며 오랜 기간에 걸쳐 익어 간다고 한다.

 

이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이트 와인 산지가 되었다고 한다.

 

 

728x90

 

3. 와인 밸런스

 

전반적으로 당도가 쎄지 않다.

 

달달한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별로라고 할 것이고, 드라이한 것을 좋다고 하는 사람들은 좋다고 할 당도였다.

 

산도는 전반적으로 매우 높고 센 편이다.

 

바디감은 그렇게 쎄지 않았으며, 타닌 역시 낮았다.

 

 

 

4. 알코올 도수

 

알코올 도수는 12%이다. 

 

전반적으로 신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알코올 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산뜻하게 마시기 좋은 와인이었다.

 

 

 

5. 안주

 

좋은 술에는 맛있는 안주가 함께 해야 한다. 그래야 밸런스가 잘 맞기 때문이다.

 

이 날은 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집에서 리조또와 관자 요리를 해서 먹었다.

 

리쪼도 위에는 치즈와 감자를 으깨 전처럼 구워낸 가니시를 올려 먹었는데, 맛이 진해서 맛있었다.

 

상큼한 뉴질랜드 화이트와인과 궁합이 잘맞는 안주였다.

 

 

반응형

 

 

잘 구운 관자요리도 먹었다.

 

쫄깃한 식감이 아주 입을 즐겁게 만들어줬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