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산토리 위스키 : 야마자키 12년 일본 면세점 가격 안주 맛 시음 후기

술 리뷰/일본 술 리뷰

by 더신살 2024. 9. 1. 09:59

본문

728x90
반응형

일본 산토리 위스키

야마자키 12년 일본 면세점 가격 안주 맛 시음 후기


 

 

 

환배네 집들이 갔다가 환배가 준비한 일본 산토리 위스키 야마자키 12년을 만나게 되었다.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이 소문나면서 최근에 엄청나게 인기를 끌며, 가격이 꽤나 많이 오르고, 물건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는 바로 그 술이다.

 

 

 

 

1. 일본 위스키

 

과거에는 일본 위스키의 위상이 그리 높지 않았다. 위스키하면 스카치 위스키가 먼저 떠오르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2014년 일본의 드라마 맛상이 대박이 났었는데, 그것이 야마자키 설립자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이다.

 

그러면서 일본 위스키가 재조명되기 시작했고, 2015년에는 유명한 위스키 평론가인 짐머레이가 올해 최고의 위스키로 야마자키를 선정하면서 유명세가 더 오르게 되었다고 한다.

 

 

 

 

2. 야마자키 12년 일본 면세점 가격

 

친구가 일본 면세점에서 구매해왔다고 한다. 현재 일본 면세점에서 가격은 한국돈으로 25~30만원 정도 한다고 했다.

 

한국일반 주류샵에서는 40~50만원 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가격이 매우 가성비 있다.

 

심지어 국내에서는 인기로 인해 물건이 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아직 일본 면세점에서는 그나마 물건이 좀 있는 것 같다.

 

 

 

 

3. 야마자키 12년 맛

 

뚜껑을 땄을 때, 향이 은은하게 올라온다. 살짝 달한 느낌이 강한데, 바닐라 풍미가 느껴졌다.

 

찐득한 셰리의 풍미도 느껴졌으며, 천천히 향을 음미하다보면 상큼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

 

보통 스카치 위스키 12년은 그 깊이가 그리 깊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일본 위스키는 상당히 깊은 느낌을 냈다.

 

처음 맛을 느꼈을 때, 단 맛이 상당히 좋았다. 도수는 43도로 꽤나 강렬한 편인데, 그러다보니 목 끝을 타고 넘어가는 그 강렬함이 훌륭했다.

 

 

 

 

강렬하게 끌어 오르는 느낌이 좋다. 아마 그것이 위스키의 참된 매력이 아닐까 싶다.

 

야마자키는 풍미도 좋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넘김이 좋아서 왜 이것이 그렇게 인기가 많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보통 스카치 위스키의 알코올 도수는 40도인 경우가 많다.

 

이것은 43도이다보니, 조금 더 강렬한 느낌이 있다. 그래서인지 피니쉬 라인의 싸함이 강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반응형

 

 

4. 안주

 

우리는 안주로 모듬회를 선택했다. 원래 위스키는 회와 잘어울리는데, 일본 위스키이니 더더욱 회와 먹고 싶었다.

 

실제로 회와 페어링했을 때, 잘 어울려서 더 맛있게 먹기 좋았다.

 

 

728x9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