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가격, 도수 정보 및 시음 후기

술 리뷰/우리 술 리뷰

by 더신살 2022. 1. 28. 07:40

본문

728x90
반응형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가격, 도수 정보 및 시음 후기

 

 

 

환배와 집들이 겸 집에서 한잔 할때, 어떤 술을 마실까 고민했는데 화요와 일품진로가 요즘 괜찮다고하여 둘을 즐겨보기로 했다.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는 증류식 소주이다. 증류식 소주란 흔히 전분이 포함된 재료를 사용한다. 곡물 등에 국과 물을 원효로 발효시켜 단식 증류한다고 한다. 이때 증류원액의 도수는 약 45% 내외인데, 이를 제품 특징에 맞게 물로 희석하여 도수를 맞춘다고한다. 반면 일반 소주는 원료를 발효시켜 연속 증류하여 만든 알코올 95% 수준의 주정을 물로 희석하여 도수를 맞춘 것이라한다.

 

 

 

일품진로 가격

다양한 곳에 납품되는만큼 가격은 다양할 것이다. 보통 마트에서는 일품진로 25도 기준으로 12,000원 정도한다. 보통 술집에서는 병당 2~3만원을 받으니,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면 보다 저렴하게 마실 수 있다.

 

도수

한정판으로 나오는 것 등은 다양한 도수가 있는데,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마시는 375ml는 25%였다.

일반 소주에 비해서는 좀 더 진하다고 볼 수 있는데, 프리미엄소주답게 부드럽다보니 도수가 더 쎈 느낌은 덜했다.

 

 

728x90

 

병 디자인

디자인은 사각형으로 되어 있었다. 일반적인 둥그런 디자인에 비해 사각형이 주는 무게감이 있었고 훨씬 고급스럽게 느껴졌다.

 

 

 

안주는 모듬회

안주로는 모듬회를 선택했다. 부드러운 프리미엄 소주는 모듬회 안주로 제격이었다. 일품진로는 이번에 처음으로 제대로 맛보았는데, 상당히 깔끔하고 좋았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어서 앞으로도 종종 마시게 될듯 싶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