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추천 : 리제르바 이스페셜 까바브뤼 2013 DOMINIO DE LA VEGA, Reserva Especial CAVA BRUT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3. 1. 24. 11:55

본문

728x90
반응형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추천

리제르바 이스페셜 까바브뤼 2013

DOMINIO DE LA VEGA,

Reserva Especial CAVA BRUT


 

 

즐거운 가족 모임이 있어서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을 한잔 하기로 했다.

 

이날 함께한 술은 리제르바 이스페셜 까바브뤼 2013이다.

 

 

 

 

검은색 병에 금박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디자인적으로 매우 매력 있다.

 

스파클링 와인답게 병마개에 한껏 힘을 주었는데, 입구를 감싸고 있는 포장재도 매우 고급스러웠다.

 

 

 

여러 수상을 한 술

 

DOMINIO DE LA VEGA, Reserva Especial CAVA BRUT는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2018 Decanter 월더 어워드에서 골드메달을 탔고, 이외에 The global sparkling masters 2017에서도 골드메달을 탔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Frankfurt international Trophy 2017에서도 골드메달을 탔다고 하니, 어느 정도 검증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CAVA는 뭐지?

 

까바(CAVA)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스페인에서 와인을 제조하여 저장하는 곳, 또는 샴페인 방식의 발포성 와인을 가리키는 말을 뜻한다고 한다.

 

즉,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원래 포도주 저장소(Cellar)란 뜻의 카탈로니아(Catalonia)를 지칭했었다고 한다.

 

 

728x90

 

정성 들여 만든 스파클링 와인

 

리제르바 이스페셜 까바브뤼 2013 은 숙성된 드라이 발포성 와인이다.

 

품종은 마케베오 70%에 샤도네이 30%가 혼합되어 있다고 한다.

 

알코올 도수는 12%이고, 원산지는 스페인 발렌시아라고 한다.

 

토양과 포도나무는 점토질 석회암 토양에 마카베오 품종 30년 된 나무와 돌과 석회암 토양에 샤르도네 품종 17년 된 나무를 썼다고 한다.

 

수확은 잘 자란 포도만을 엄선해서 8~9월에 수확했다고 한다.

 

손으로 수확한 뒤 프렌치 오크통에서 3개월 숙성을 하고, 이후 스테인리스에서 20일 발효한 뒤, 다시 프렌치 오크통에서 3개월 숙성해서 병입 한다고 했다.

 

그러고는 지하 셀러에서 24개월 숙성하여 유통된다고 하니, DOMINIO DE LA VEGA, Reserva Especial CAVA BRUT는 상당히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만든 제품이다.

 

 

반응형

 

 

2년 7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정성 들여 만든 와인이다.

 

우리는 이 제품을 SKT 이벤트에서 당첨되어서 만나게 되었다. 아마 2018년에 받은 것으로 기억하는데, 몇 년이 지난 2023년 1월이 되어서야 마시게 되었다.

 

집에서 자체 숙성을 더 거치게 된 것이다.

 

 

 

시음 후기

 

DOMINIO DE LA VEGA, Reserva Especial CAVA BRUT의 맛은 아주 좋았다.

 

황금빛의 섬세한 기포가 상당히 오랫동안 지속되었다. 올라오는 기포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다.

 

싱그러운 과일향은 은은하게 올라오는데 이때 오크향과 바닐라향이 곁들여져 올라왔다.

 

전반적으로 튀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귀품 있는 느낌이었다.

 

 

 

함께 먹은 안주

 

리제르바 이스페셜 까바브뤼 2013과 함께 먹은 안주는 해산물이다.

 

마침 대방어가 제철이어서 대방어를 포장해 왔다. 대방어는 크기가 클수록 맛이 좋은데, 각 부위들의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

 

제철인만큼 고기의 상태가 좋아서 DOMINIO DE LA VEGA, Reserva Especial CAVA BRUT와 궁합이 좋았다.

 

 

 

 

이외에도 낙지와 멍게 등을 함께 먹었다. 역시나 맛있었다.

 

역시 해산물과 스파클링와인의 궁합은 최고이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