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S 와인 행사 뉴질랜드 와인 추천 :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 블랑 BABICH Black Label MARLBOROUGH SAUVIGNON BLANC 2022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3. 2. 5.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GS 와인 행사 뉴질랜드 와인 추천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 블랑

BABICH Black Label MARLBOROUGH SAUVIGNON BLANC 2022


 

 

오늘 소개할 뉴질랜드 와인은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 블랑이다.

 

이미 지인으로부터 괜찮다는 이야기를 몇 번 들었던 와인이라 인지도가 있었던 술이다.

 

 

 

 

이 와인을 구매한곳은 GS슈퍼마켓이다. 집 앞에 있는 GS슈퍼마켓에서 곧잘 장을 보곤 한다.

 

이 날도 장을 보다가 와인 코너에 갔다가 2023 데일리 와인 초특가 행사를 한다는 전단을 봤다.

 

여기서 BABICH Black Label MARLBOROUGH SAUVIGNON BLANC 2022이 할인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가격 정보

 

원래 정상가는 33,000원이지만 1월 득템와인 행사로 22,000원 할인 판매를 하고 있었다.

 

2만 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여 바로 구매해 보았다.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에서 생산된다고 했다.

 

이 제품은 소비뇽 블랑만 100% 넣어서 만들었다고 한다. 

 

알코올 도수는 12.5% 수준이라고 했다.

 

 

728x90

 

생산자 노트

 

생산자 노트에 따르면 창백한 밀짚 칼라를 띄고, 파릇파릇한 풀향이 풍긴다고 한다.

 

멜론, 구스베리, 라임, 구운 파인애플 아로마가 풍부하고 드라이하면서도 상쾌하면서 씁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하는데, 직접 마셔보니 일리가 있는 말이었다.

 

 

 

배비치 와이너리

 

뉴질랜드는 소비뇽블랑을 잘 만들기로 유명하다.

 

배비치는 꽤나 명성이 있는 제품이고, 그중에서도 블랙라벨은 맛이 잘 표현되었기로 유명하다고 했다.

 

배비치 와이너리는 뉴질랜드 북섬 오클랜드 지역을 기반으로 1916년에 설립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라고 한다.

 

크로아티나에서 건너온 배비치 삼 형제가 설립해서 지금까지도 가족경영으로 역사를 잇고 있다 했다.

 

 

 

함께 먹은 안주

 

함께 먹은 안주는 파스타이다. 마늘을 넣은 오일파스타이다.

 

맛이 강렬하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을 내게 만든 파스타이다.

 

오일과 함께 마늘을 볶아 내면서 마늘이 은은하게 향이 배었는데, 부드럽고 오일리한 맛을 냈다.

 

 

 

 

샐러드에는 치킨과 방울토마토를 곁들였다.

 

부드러운 데리야끼 소스가 맛을 업그레이드해줬다.

 

 

 

 

좋은 노래와 함께 먹으니, 근사한 레스토랑을 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멋진 저녁이었다.

 

 

 

시음 후기

 

BABICH Black Label MARLBOROUGH SAUVIGNON BLANC 2022은 약간 열대 과일의 향이 올라왔다.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향을 느낄 수 있었고, 심하게 달지 않아서 끝맛이 괜찮았다.

 

낮은 당도와 높은 산도를 가졌으면서도 드라이한 맛이 꽤나 깔끔한 맛을 보여서 파스타와 함께 먹을 때, 음식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더 풍미를 잘 느끼게 만들어줬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