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S 마트 막걸리 추천 : 우리술 톡쏘는 알밤 동동 가격, 안주, 시음 후기

술 리뷰/막걸리 리뷰

by 더신살 2023. 3. 19. 14:04

본문

728x90
반응형

GS 마트 막걸리 추천

우리술 톡쏘는 알밤 동동

가격, 안주, 시음 후기


 

 

저녁에 짝궁과 함께 집에서 보쌈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온라인으로 수육 등 재료를 장 봐가지고 밤에 맛있게 만들어 먹기로 한 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집밥이라 하더라도 보쌈을 먹는데 막걸리가 빠지면 섭섭할 것이다.

 

그래서 GS마트에서 막걸리를 사오기로 했다.

 

 

 

알밤 막걸리 마트 가격

 

GS 슈퍼마켓 기준으로 우리술 톡쏘는 알밤 동동의 가격은 1병에 2,100원이었다.

 

맥주 1캔보다도 훨씬 더 저렴한 가격이다.

 

막걸리는 비싸지 않아서 누구나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술인 것 같다.

 

 

 

제품 정보

 

알밤 막걸리는 달콤하고 고소한 막걸리이다.

 

쌀과 밤, 밤 추출물을 최적의 레시피로 배합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엄선된 쌀과 밤을 청정한 가평 지하 250M 암반수에 섞어서 만들었다고 한다.

 

알코올 도수는 6%이고, 일반 막걸리와 달리 살균 후작업을 해서 상온보관 시에도 12개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728x90

 

 

용량은 1병에 750ml이다.

 

2명이 서로 몇 잔 주고받으며 마시기에 딱 적당한 용량이다.

 

 

 

시음 후기

 

맛은 단맛이 매우 강하다. 알코올 도수가 6% 이지만, 딱히 알코올 느낌이 나지 않았다. 

 

단맛으로 알코올 향을 모두 커버한 것으로 보인다.

 

보통 막걸리하면 신맛이 나는데, 신맛은 그리 크지 않았다.

 

탄산은 강하지 않아서 청량감은 좀 낮은 편이고, 상당히 부드러운 질감이었다.

 

 

반응형

 

함께 먹은 안주

 

안주는 보쌈을 선택했다. 돼지고기를 잘 삶은 뒤에 잘 익힌 김치와 함께 먹었다.

 

여기에 배추쌈과 김치 속, 파절이, 된장찌개를 곁들여 한상을 차렸다.

 

거한 한식 한상차림과 함께 하면 어떤 술이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 것이다.

 

 

 

 

확실히 막걸리는 한식과 궁합이 잘 맞는다.

 

특히 돼지고기와 잘 어울렸던 것 같다.

 

 

 

마치며..

 

요즘 우리나라 막걸리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에서 잣막걸리와 밤막걸리는 대표주자이다.

 

그러다 보니, 호불호가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특히 밤막걸리는 달달한 맛이 타제품보다 뛰어나니, 달달한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마시면 더 좋아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