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재범 소주 원소주 종류 & 가격 : 원소주 스피릿 안주 추천과 시음 후기

술 리뷰/우리 술 리뷰

by 더신살 2023. 4. 8. 22:43

본문

728x90
반응형

박재범 소주

원소주 종류 & 가격

원소주 스피릿 안주 추천과 시음 후기


 

여전히 인기인 원소주

 

박재범 소주로 원소주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다.

 

더현대에서 있었던 팝업스토어도 사람들로 가득했고,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물건을 구하는 게 쉽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다가 GS에서 우연치 않게 원소주를 발견하게 되어서 구매해 보았다.

 

 

 

원소주 종류와 가격

 

원소주는 크게 3가지 라인업이 있다. 오리지널, 스피릿, 클래식으로 나누어진다.

 

1. 원소주 오리지널 

- 알코올 도수 : 22도

- 가격 : 14,900원

- 특징 : 감압식 증류방식으로 2주간 옹기 숙성을 하여 목 넘김이 부드럽게 만든 전통 증류식 소주

 

2. 원소주 스피릿

- 알코올 도수 : 24도

- 가격 : 12,900원

- 특징 : 감압식 증류방식은 오리지널과 동일함. 여기에 산소를 주입하는 에어링 공정을 접목하여 풍부한 맛을 낸 증류식 소주

 

3. 원소주 클래식

- 알코올 도수 : 28도

- 가격 : 21,900원

- 특징 : 상압식 증류방식으로 증류하여 풍부한 아로마가 특징은 전통 증류식 소주

 

 

 

 

이번에 내가 마신 것은 원소주 스피릿이다.

 

기존의 오리지널이 2주간 옹기숙성을 하여 생산하였었는데, 이 2주간 숙성 과정 때문에 큰 인기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을 확 늘리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2주간 숙성 과정을 생략한 술이 나온 게 바로 스피릿이라 한다.

 

덕분에 스피릿은 좀 더 생산을 원활하게 할 수 있지 않나 예상해 본다.

 

 

 

시음 후기

 

원소주 스피릿은 오리지널에 비해 알코올 도수가 2% 높은 24%이다.

 

요즘 소주의 도수가 16% 정도 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다. 흔히 생각하는 빨간색 참이슬보다 더 강력한 맛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실제로 마셨을 때에는 그렇게 알코올 도수가 세게 느껴지지 않았다.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보였기 때문이다.

 

분명 가격이 일반 소주에 비해 몇 배나 비싸긴 하지만, 상당히 괜찮은 맛을 보여서 맛있게 잘 마실 수 있었다.

 

브랜드의 힘일진 모르겠으나, 훨씬 더 좋은 술을 먹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은은하게 올라오는 향이 인위적이지 않으면서도 느낌적인 향이었다.

 

 

반응형

 

함께 먹은 안주

 

안주로는 피자와 회를 먹었다.

 

이 날 친구들과 다양한 술과 안주를 먹었는데, 원소주를 먹는 타이밍 때에는 피자와 사시미를 즐겼다.

 

둘 다 잘 어울렸다. 물론 사시미가 가장 잘 어울리는 기본 스타일이긴 했다.

 

그런데 은근히 안 어울릴 줄만 알았던 피자도 맛있게 잘 먹혔다.

 

 

728x9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