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 스파클링와인 추천 : 홀라 메디테라네오 브륏 Hola, Mediterraneo Brut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3. 5. 16. 23:12

본문

728x90
반응형

스페인 스파클링와인 추천 : 홀라 메디테라네오 브륏 Hola, Mediterraneo Brut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이번에 본가에서 마신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에 대해서 리뷰해 보고자 한다.

 

아버지가 와인 샵에서 사오신 것인데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홀라 메디테라네오 브륏

 

지중해라는 뜻을 가진 홀라 메디테라네오는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심봉을 병에 각인해 놓았다.

 

그래서 <도심 속의 지중해>라는 순수한 자연주의를 담은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한다.

 

 

 

홀라 와이너리

 

전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오가닉 까바를 만들고 싶다는 모토로 만들어진 와이너리라고 한다.

 

이 와이너리는 해발 500m 이상의 고도에 위치해 있다.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는 농장은 전체를 유기농 화했다고 한다.

 

그래서 생산 과정에서 동물성 재료를 전혀 쓰지 않고 비건 와인을 만들었다고 한다.

 

 

728x90

 

HOLA MEDITERRANEO BRUT 정보

 

1. 생산지 : 스페인 페네데스

2. 종류 : 스파클링 와인

3. 알코올 도수 : 8.5%

4. 품종 : 샤렐로 40%, 마카베로 40%, 빠레야 20%

 

 

반응형

 

가격 정보

 

판매처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겠지만, 일반적인 와인샵 기준으로 1병에 69,000원 정도 한다고 했다.

 

 

 

시음 후기

 

이번에 마신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은 드라이한 느낌이 강했다.

 

레몬향과 사과향이 은은하게 올라왔는데 코 끝을 감도는 느낌이 매우 좋았다.

 

알코올 도수는 8.5%이지만, 적당한 과실 향으로 인해 알코올 느낌은 별로 들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어 보였다.

 

탄산은 강하지 않아서 가볍게 마시기 좋은 술이었다

 

 

 

함께 먹은 안주

 

안주는 불족발과 족발, 막국수를 선택했다.

 

왠지 좀 더 구수한 느낌의 안주를 먹고 싶어서 선택했다.

 

그런데 스파클링 와인은 안주를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은근히 족발과도 매칭이 잘되었다.

 

족발을 계속 먹다보면 느끼함이나, 불족을 먹다가 느껴지는 매콤함을 스파클링 와인이 잘 중화시켜 주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