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성 해양심층수 설악 생쌀막걸리 도수, 안주, 가격, 유통기한, 맛 후기

술 리뷰/막걸리 리뷰

by 더신살 2023. 12. 30. 22:44

본문

728x90
반응형

고성 해양심층수 설악 생쌀막걸리

도수, 안주, 가격, 유통기한, 맛 후기


 

 

 

이번에 강원도 여행을 갔다가 맛있게 생긴 지역 술을 발견했다.

 

바로 고성 해양심층수로 만든 설악생쌀먹걸리이다.

 

설악산 울산바위가 잘 보이는 델피노에서 하루 숙박을 했는데, 설악산을 바라보며 설악 생쌀막걸리를 마시면 더 기분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1. 설악 생 쌀막걸리 도수

 

알코올 도수는 6도이다.

 

1병 용량이 1200ml로 타 막걸리 1병 대비 용량이 컸다.

 

알코올 도수도 6%이니, 보통 5% 하는 것보다는 더 높다고 볼 수 있으나,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가 있진 않다.

 

 

 

 

 

 

2. 가격

 

1병 가격은 하나로마트 구입 기준 2,000원이었다.

 

용량이 제법 큰 뚱뚱한 막걸리 1병임에도 불구하고 고작 2천 원 밖에 안 하니, 매우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다.

 

 

 

 

 

 

3. 유통기한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0일이다.

 

생쌀먹걸리이다보니 유통 기한이 길지 않고, 냉장보관해야 한다.

 

생막걸리가 아니면 유통기한이 길터인데, 생막걸리라서 유통기한이 길지 않다.

 

그래도 다른 냉장 유통 생막걸리가 10~15일인 제품이 많은 점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좀 긴 편이라고 볼 수 있다.

 

 

 

728x90

 

 

 

4. 제품 정보

 

고성 해양심층수 설악 생 쌀막걸리는 농업회사법인 달홀주조에서 만들었다고 한다.

 

소재지는 강원도 고성군 간성북로 42번 길 5이다.

 

한마디로 설악산이 있는 고성에서 만들어진 지역 막걸리이다.

 

원재료는 국내산 쌀과 팽화밀분, 건조돌미역추출액, 해양심층수 등이 들어가 있다.

 

 

 

 

 

 

5. 맛

 

맛이 상당히 깔끔하다. 깊은 맛이 있기보다는 가벼운 느낌이 든다.

 

너무 시큼하지 않으면서도 산뜻한 맛이 아주 매력적이다.

 

진하고 걸쭉한 것보다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맛이었다.

 

많이 달지 않고 드라이한 맛이 좋았다.

 

 

반응형

 

 

 

6. 설악 생쌀막걸리 안주

 

함께 먹은 안주는 회와 만석닭강정이다.

 

속초 여행을 온만큼 속초 중앙시장에 가서 유명한 것들로 구매해 보았다.

 

회는 우럭, 밀치, 가자미 등을 썰어 왔는데, 달달하니 맛이 좋았다.

 

막걸리와 궁합이 좋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