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 알데아스 2018 가성비 와인 ALDEAS 후기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2. 1. 19. 17:15

본문

728x90
반응형

20 알데아스 2018

가성비 와인 ALDEAS 후기


 

추천받아 구매한 와인

 

이마트 주류 코너에서 이번에 와인을 한번 먹어보고자 직원분에게 추천을 받았다. 요즘 잘나가는 스페인와인이라고해서 기대가 되었다.

 

평상시 가격은 30,000원 수준인데, 할인해서 20,000원 정도에 구입했다.

 

 

 

스페인 유기농 인증 제품

 

20 알데아스 2018은 스페인 유기농 인증 와인이라고 한다. 스페인의 와이너리계 전설인 빼스께라에서 내놓은 템프라니요 100% 유기농 와인이다.

 

블랙커런트, 블랙베리 등 검은 과일의 깊은 아로마와 템프라니요 품종 특유의 감초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인데, 여기에 미국산 배럴에서 자연스럽게 배어나는 바닐라, 커피, 캐러멜, 스모키향이 풍겨오는게 특징이라고한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포도는 해발고도 800m로 높은 고지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다고한다. 줄기 제거 방식부터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자연 알콜 발효 등 대부분의 과정을 옛날 전통방식대로 한다고한다.

 

요즘에는 제조 방식의 편의를 위해 많은 것들이 현대화되었는데, 전통깊은 브랜드답게 본연의 맛을 유지하고자 전통방식을 지키고 있다고한다.

 

 

 

가성비가 좋다!

 

이마트에서 직원의 말에 따르면 20 ALDEAS는 가성비가 너무 좋아 가격은 저렴하지만, 더 비싼것보다 큰 만족감을 안겨줄것이라며 강력 추천했다.

 

과연 그의 말이 진짜일지 한번 시음해보기로 했다.

 

 

 

 

보통 와인을 마실때면 양식과 함께하곤했다. 이번에는 좀 느낌 다르게 한식과 즐겨보기로 했다. 왠지 이러한 한식과도 잘맞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오늘 저녁은 만두전골을 메인으로하였다. 그냥 난 가볍게 만두전골이 먹고 싶다고 말했는데, 우리 짝궁이 또 솜씨를 뽐냈다. 진짜 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이리 요리를 잘할 수 있나싶다.

 

 

 

 

왕만두부터 작은 물만두와 함께 김치, 스팸, 양파 등이 어우러져서 만두전골은 아주 맛있는 맛을 뽐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면서 함께할 가성비 와인을 오픈해 보았다.

 

 

 

 

보통 와인은 프랑스나 칠레산을 많이 먹어서 스페인산은 좀 낯설었다. 그런데 먹어보니, 아주 맛이 좋았다. 왜 사람들이 가성비가 진짜 좋은 제품이라 하는지 이해가 갔다. 박스채로 구입을 한다는데, 괜한 말이 아니었다.

 

 

 

20 알데아스 2018 부드러우면서도 스모키함, 바닐라 등이 균형있게 잘 자리잡힌 와인이었다. 아직 와인 초보인만큼 여러종류를 비교해 마시면서 열심히 기록해 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