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튀르키예 터키 와인 추천 : 야닉울케 와이너리 세렌디피티 쿨라 바그라리 YANIK ULKE SERENDIPITY KULA BAGLARI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2. 9. 16. 19:37

본문

728x90
반응형

맛있는 튀르키예 터키 와인 추천

야닉울케 와이너리

세렌디피티 쿨라 바그라리

YANIK ULKE

SERENDIPITY KULA BAGLARI


 

 

이번에 가족과 함께 다녀온 터키여행은 크게 한바퀴를 도는 것이었다. 이스탄불부터 시작해서 앙카라, 카파도키아, 안탈리아, 에페스, 마니사 등을 방문했다.

 

마니사 인근에 갔을 때, 우리는 아네몬 호텔에서 하루를 숙박했다.

 

이곳에서 묵을 때, 저녁에 1층에 있는 한 와인샵겸 레스토랑에 갔다. 그곳에서 만난 야닉 울케 와이너리의 터키 와인에 대해 리뷰를 하고자한다.

 

 

728x90

 

 

호텔 1층에는 와인샵이 있었다. 이곳에서 와인을 사서 갈 수도 있었고, 혹은 테이블 차지와 음식값을 지불하면 여기서 먹고 갈 수도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그냥 이곳에 자리잡고 터키 와인 1병을 마시기로 했다.

 

그런데 어떤 것을 먹어야할지 고민에 빠졌다. 그래서 직원에서 맛있는 튀르키예 와인을 추천해달라고 했다.

 

그랬더니, 최근에 상을 받아서 인기가 많다는 야닉울케 와이너리의 세렌디피티 쿨라 바그라리를 추천받았다.

 

 

반응형

 

와인 가격 : 560리라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아 우리는 이것을 주문했다. 그런데 와인 자체는 비싸지 않았으나, 여기서 먹다보니 테이블 차지가 붙어서 가격이 좀 추가되었다.

 

그래도 또 언제 터키 호텔에 와서 와인을 먹겠나라는 생각에 그냥 주문을했다.

 

전체 결제 금액은 와인 560리라에 피자 75리라, 테이블차지 4인 68리라해서 총 703리라를 결제했다.

 

 

 

 

알코올도수는 14.8도이다. 제법 도수가 높긴하지만 약간은 끝맛이 달아서 마시기에 좋았다.

 

 

 

부드럽고 달콤한 와인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이 들고, 달콤한 향이 인상적인 제품이었다.

 

그 자체로 마셔도 좋았지만, 음식과 페어링 했을 때, 크게 튀지 않고 무난히 어울렸다.

 

 

 

맛있는 토마토 피자

 

안주는 피자를 선택했다. 이미 저녁을 먹고 왔기 때문에 배가 불러서 가볍게 먹으려했다.

 

여기서 나온 피자는 씬피자였는데, 무심히 토마토를 듬성듬성 썰어서 피자와 함께 구워낸 음식이다. 사실 별다른 토핑이 많지 않아서 크게 기대하지 않고 맛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다.

 

터키 여행을 하면서 토마토를 참 많이 먹었는데, 어디서 먹든 질이 좋았다. 그만큼 터키는 토마토를 잘 생산하는 나라였던것 같다. 그러다보니, 토마토가 들어간 피자가 너무나도 맛이 좋았다.

 

 

 

 

이번에 터키 여행중 만난 터키 와인은 맛이 좋았다. 아마 여행중에 마셔서 더 맛있게 느껴졌을지 모르겠지만, 나에게는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