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만원대 와인 이탈리아 와인 추천 : 파쏘 세그레토 아파시멘토 로쏘 풀리아 Passo Segreto Appasimento Rosso Puglia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3. 1. 1. 10:37

본문

728x90
반응형

3만원대 와인

이탈리아 와인 추천

파쏘 세그레토 아파시멘토 로쏘 풀리아

Passo Segreto Appasimento Rosso Puglia


 

이탈리아 와인을 선물 받다

 

최근에 좋은 일이 있어서 이탈리아 와인을 선물 받았다.

 

보통 프랑스 와인이나 칠레와인 등을 많이 마셨는데, 이탈리아 와인이라고 하니 좀 생소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면 유명한 와인 산지가 지중해성 기후를 띈곳에서 포도를 키워서 와인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중해를 끼고 있는 이탈리아 역시도 와인 만들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내가 시음하게된 제품은 파쏘 세그레토 아파시멘토 로쏘 풀리아이다.

 

빈티지는 2019이고 레드와인이다.

 

원산지는 이탈리아 로마냐이고, 생산자는 Caviro, Vigneti Romio라고한다.

 

품종은 Negroamaro, Merlot, Black Malvasia를 썼다고 하며, 용량은 750ml이다.

 

 

 

시음 후기

 

아로마는 잘 익은 과일향이 인상적이었다. 은은하게 올라오는 과일향은 너무 과하게 달지 않으면서도 기분 좋은 느낌이 들었다.

 

전반적으로 당도는 그리 높지 않았는데, 그렇다고 너무 쓴 맛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곰곰이 머금어 보았을 때, 체리 풍미가 은은하게 올라왔는데, 복합적인 맛이 강했다.

 

끝맛은 묵직하면서도 강렬한 것이 여운이 남는 느낌이었고, 확실히 저가형 와인보다는 무게감이 있었다.

 

 

728x90

 

가격은 어떻게 될까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4만 원 정도 한다고 한다.

 

가자주류 같은 곳에서는 35,000원에 판다고 했다.

 

 

 

 

이 날은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많이 마신 날이다. 4명이서 와인 2병, 사케 1병, 원소주 1병, 화요25 2병, 소주 4병을 마셨다.

 

4명이서 마시기에 적지 않은 양의 술을 마신 날이다.

 

그러다 보니, 이날 참 여러 가지 종류를 골구로 마셔보았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Passo Segreto Appasimento Rosso Puglia는 유독 기억에 남는 와인이었다.

 

 

반응형

 

함께 먹은 안주

 

함께 먹은 안주는 피자를 선택했다. 집 근처에 있는 피자스쿨에서 베이컨 포테이토 피자에 고구마 무스를 추가해서 구매해 왔다.

 

친구의 제안으로 아주 오랜만에 피자스쿨 피자를 먹었는데, 어렸을 때 생각도 나고 맛있었다.

 

도우의 두께가 얇았는데, 덕분에 너무 헤비 하지 않고 맛있었다. 와인과도 잘 어울렸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