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톡쏘는 제주 한라봉 막걸리 도수, 안주, 시음 후기

술 리뷰/막걸리 리뷰

by 더신살 2022. 2. 5. 19:41

본문

728x90
반응형

톡 쏘는 제주 한라봉 막걸리

도수, 안주, 시음 후기


 

 

나는 평소 막걸리를 좋아한다. 그래서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막걸리를 찾다가 톡 쏘는 제주 한라봉 막걸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라봉이 가미되어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어서 정말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있다. 그러던 중 서울에서 한 흑돼지 전문점에 갔다가 다시 한번 만나게 되어 또 맛있게 먹었다.

 

 

한라봉 막걸리 도수

 

제주 한라봉 막걸리의 알코올 도수는 6%이다. 일반적인 맥주에 비해서는 살짝 센 편이긴하다. 하지만 한라봉 단맛이 있어서 쓴 맛은 그리 강하게 나진 않는다.

 

 

어떠한 맛일까?

 

한라봉 퓨레가 살짝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한라봉 향이 나긴 한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막걸리에 조금 가미된 것이기 때문에 주스를 생각하면 안 된다. 주스처럼 아주 달콤하진 않는다. 

 

그런데 막걸리의 쓴맛은 확실히 잘 잡아주었다. 그래서 쓴 술을 먹기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약간은 달달함이 아주 좋을 것이다. 원래 막걸리는 부드러운것이 매력인데, 그 부드러움을 한껏 배가 시켰다고 보면 된다.

 

 

가격

 

사실 우리는 식당에서 먹었기 때문에 정확한 개별 가격은 모른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마트에서 1병당 3,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는 듯싶다.

 

 

 

잘 어울리는 안주

 

제주 한라봉 막걸리는 제주도 출신이기 때문에 제주 출신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다. 우리는 제주 흑돼지 삼겹살, 목살 구이와 함께 먹었는데 아주 좋았다.

 

솔직히 흑돼지고기가 워낙 맛있어서 그 자체로 좋긴 했지만, 여기에 달콤한 막걸리가 가미되니 더욱더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