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평막걸리 가격, 도수, 맛, 안주 후기 및 생막걸리 칼로리 정보

술 리뷰/막걸리 리뷰

by 더신살 2022. 4. 9. 23:19

본문

728x90
반응형

지평막걸리 가격, 도수, 맛 후기

생막걸리 칼로리 정보 


 

원래 이전에 전통주점에서 막걸리를 마실 때에는 장수 막걸리를 즐겨 마셨다. 20살 때부터 많이 마셔와서 입에 익기도 했고, 막걸리를 취급하는 식당이라면 대부분 장수를 취급하여서 아무 생각없이 주문해서 먹은 것 같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지평막걸리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술집에서도 지평생막걸리를 취급하는 곳이 늘어났고, 이것을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아졌다. 주변 사람들이 많이 마시기 시작하다보니, 자연스레 나도 많이 먹게 되었다.

 

자주 먹다보니, 맛도 괜찮게 느껴지기 시작했고, 그 이후에는 더 자주 마시게 된듯 싶다.

 

 

반응형

 

 

지평 막걸리 가격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1병에 1,600원 정도한다. 아무래도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인듯 싶다.

 

편의점에서도 파는데 보통 1,900원에서 2,000원 정도 한다.

 

식당은 마치 소주 가격처럼 가게마다 조금 다르긴 하나, 보통 3,000원에서 5,000원 사이를 받는듯 싶다.

 

 

알코올 도수

 

알코올 도수는 5도이다. 장수막걸리가 6도인 것과 비교해보면 조금 더 도수가 낮고 부드럽다.

 

원래 막걸리는 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목넘김이 부드럽고 쉽게 넘어가는 특징을 보인다.

 

그런데 이 것은 대중적인 장수막걸리보다도 도수가 더 낮아서 훨씬 더 목넘김이 부드럽게 느껴졌다.

 

 

 

지평막걸리 맛

 

단맛이 높다. 보통 막걸리는 신맛이 많이 나는 쪽과 단맛이 많이 나는 쪽으로 나누어지는데 지평은 단맛이 높다.

 

보통 밤막걸리나 옥수수 막걸리와 같은 것들은 첨가한 재료의 맛이 강하게 나는데 반해, 이것은 좀 더 오리지널틱한 맛이었다.

 

 

칼로리 정보

 

칼로리는 1병에 405 칼로리라고한다. 확실히 술이다보니 칼로리가 높다. 아무 생각없이 여러병의 술을 마시다보면, 칼로리를 폭탑 섭취하게 된다.

 

 

 

함께 즐긴 안주

 

사실 막걸리야 어느 안주랑 먹어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지만 이왕이면 한국적인 음식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우리는 코다리찜과 닭볶음탕을 같이 먹었는데, 정말 잘어울렸다.

 

 

728x90

 

 

이제 어느덧 대세로 자리잡은 지평막걸리는 탁주부분에서 여러 상도 많이 받고 점점 더 승승장구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좋은 맛을 유지해주면 좋겠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정말 막걸리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앞으로 다양한 종류를 하나씩 먹어보며 어떻게 느꼈는지에 대한 리뷰를 많이 남겨야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