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사케 추천 : SEN 센 사케 도수, 안주, 맛 후기

술 리뷰/일본 술 리뷰

by 더신살 2022. 2. 22. 23:21

본문

728x90
반응형

가성비 사케 추천

SEN 센 사케 도수, 안주, 맛 후기


 

 

입문용 사케로 많이 먹는다고 하는 센 사케를 먹어보았다.

 

횟집에서 짝꿍이랑 같이 회를 먹다가 같이 먹을 술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마침 SEN 사케가 눈에 들어와서 주문해 보았다.

 

 

 

센 사케 가격

 

생긴것이 사케의 정석처럼 생긴 SEN 사케는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사케로 소문나 있는 제품이다. 우리가 먹은 횟집에서는 300ml 용량 기준으로 5,000원에 판매를 했다.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하는 곳이 많은데 보통 3,500원 정도에 판매를 한다고 하니, 그리 비싼 술은 아니다.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판매를 하는데, 조금 더 저렴한 2,500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알코올 도수는 13.5%이다. 소주보다는 확실히 낮은 도수이다. 그렇기 떄문에 맛보았을 때, 알코올 맛이 강하게 나지 않는다. 좀 부드러운 느낌이 강해, 알코올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먹기 좋아 보였다.

 

 

728x90

 

 

 

원산지 : 일본

 

일본산 청주이다. 원재료명을 보니 정제수에다가 쌀, 양조알콜(주정), 쌀국, 물엿 등을 넣었다. 물엿이 조금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조금 단맛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했다.

 

 

 

같이 먹기 좋은 안주

 

개인적으로 사케는 회랑 먹어야 맛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사케가 일본에서 온 것이기도 하고, 일본 하면 회가 가장 먼저 떠올라서 그렇게 매칭 되는 것 같기도 하다.

 

맛이 강하지 않으면서, 찰지고 담백함이 일품인 회를 먹을 때 사케 한잔 들이켜면 입안이 깔끔해져서 너무나도 좋다. 그래서 사케를 마시고 싶으면 회를 안주로 선택하는 듯싶다.

 

 

 

마치며..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 사케 추천으로 SEN을 꼽는 데는 이유가 있다. 엄청나게 훌륭하고 고급스러운 술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꽤나 괜찮은 만족감을 주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횟집에서 보이면, 가격도 소주와 비슷하기 때문에 종종 마시게 될 듯싶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