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드와인 추천 : 파즈 시라 2016 Paz Syrah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2. 3. 23. 21:37

본문

728x90
반응형

레드와인 추천

파즈 시라 2016 Paz Syrah


 

 

짝궁과 맛있는 저녁을 먹기 위해 광화문에 갔다.

 

모두우로 한우 오마카세를 먹으러 갔는데, 이곳은 무료로 와인 페어링을 할 수 있다고 하여 와인과 함께 먹기로 했다.

 

 

 

 

우리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방문하여 와인을 구매했다. 고기랑 페어링 해서 먹을 것이기 때문에 레드와인 중에 선택하기로 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니, 판매 직원이 아르헨티나산 레드와인을 추천해줘서 먹어보기로 했다.

 

 

 

 

우리가 선택한 제품은 파즈 시라 Paz Syrah 2016이다.

 

아르헨티나 San Juan에서 생산되었고 생산자는 핀카 라스 모라스라고 한다. 품종은 Syrah/Shiraz 100%를 사용했다고 한다.

 

 

반응형

 

현대백화점 직원의 추천

 

현대백화점 와인코너 직원이 왜 이 제품을 추천했는지는 이것의 화려한 수상내역에서 알 수 있다.

 

파즈 시라는 2015년에 로버트 파커 89점, IWC 2016 Commended를 비롯하여 몇 년에 걸쳐 좋은 성적을 낸 레드와인이었다.

 

어느 정도 검증이 된 제품이다 보니, 직원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고급스러운 맛

 

파즈 시라 2016의 맛은 상당히 깔끔했다. 당도는 높지 않아 단맛은 강하지 않은 드라이 와인이었는데, 상당히 산뜻한 느낌을 주었다.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끼는 제품이었다.

 

 

728x90

 

함께 먹은 안주

 

우리는 한우 등심, 안심, 새우살, 살치살과 같은 한우 고기를 메인으로 하여서 먹었는데, 고기와 레드와인의 궁합이 아주 좋았다.

 

전반적으로 바디감은 무거웠으며, 타닌은 좀 많게 느껴졌다. 

 

알코올 도수는 13~14도라고 하는데, 알코올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마치며..

 

아르헨티나에서 온 파즈 시라는 파는 곳마다 가격은 상이하겠지만 당시 나는 정가 85,000원에서 조금 할인을 받아 구매했었다.

 

아주 비싸지는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제품이었어서 고기와 맛있게 페어링 해서 먹어서 기억에 남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