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 와인 추천 : 비냐 에기아 크리안자 3만원대 가성비 레드와인

술 리뷰/와인 리뷰

by 더신살 2022. 12. 7. 22:32

본문

728x90
반응형

스페인 와인 추천

비냐 에기아 크리안자

3만원대 가성비 레드와인


 

 

민우와 오랜만에 저녁에 만나기로 했다.

 

좋은 고기집에 가서 맛있는 식사를 하기로 하였는데, 이왕이면 식사할 때,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3만 원대 가성비 레드와인을 하나 구매해 가면 좋을 것 같아 근처에서 구매했다.

 

 

 

비냐 에기아 크리안자 가격

 

와인샵 직원에게 하나 추천해달라 했더니 비냐 에기아 크리안자라는 스페인 와인을 추천해주었다.

 

원래는 32,000원에 팔고 있었는데, 지금 15,000원으로 할인해서 파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했다.

 

 

 

비냐 에기아 정보

 

비냐 에기아는 1973년에 설립되었다고 한다. 스페인 최고의 와인 산지인 리오하 지역에서 선별 된 포도를 가지고 제품을 만든다고 한다.

 

규모가 꽤나 큰 양조장이다 보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팔리고 있는 이름 있는 제품이라고 한다.

 

전통적인 스페인 양조 방법에 충실하되, 끊임없이 현대 기술 혁신을 추구한다고 했다.

 

 

 

스페인 와인

 

스페인은 포도가 잘 자라기로 유명하다.

 

사실 바로 옆에 있는 프랑스가 워낙 와인이 유명해서 그렇지 스페인 역시도 프랑스 못지않은 와인을 많이 생산한다고 했다.

 

 

반응형

 

맛은 어떨까

 

전반적으로 당도는 그리 높지 않았고, 산도는 약간 높게 느껴졌다.

 

바디감은 중간 정도였고, 오크 에이징을 통해 나는 가죽 향과 스모크향이 느껴졌다.

 

전반적으로 달기보다는 드라이한 와인이었고, 탄닌 감은 어느 정도 있게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숙성 정도는 높게 느껴지지 않아, 약간은 미숙성 된 느낌도 좀 있었다.

 

 

728x90

 

음식과 페어링 하기 좋은 술

 

와인 단독으로만 마시기에는 좀 아쉬웠다. 그만큼 색깔이 강한 술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대신 어떠한 음식을 먹을 때, 그 음식의 맛을 더 배가 시켜주는 보조장치의 역할로는 좋은 제품이었다.

 

어느 하나 튀는 느낌이 없었기 때문에 음식을 더 맛깔스럽게 해 주기 위한 페어링용으로는 제격이었기 때문이다.

 

 

 

함께 먹은 음식

 

우리가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강남에 위치한 서울로인이다. 

 

파인 다이닝으로서 코스로 요리가 나오는 식당이다.

 

 

 

 

애피타이저부터 한우까지 정말 맛있는 음식이 연이어서 나오는데, 이때 스페인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았다.

 

좋은 사람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괜찮은 가성비 와인이 함께하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저녁이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